공지사항

윈도XP 지원 1년뒤 종료
관리자
1340 2013-04-08 오후 3:57:14

MS "윈도XP 지원 1년뒤 종료…OS 업그레이드 해야" 본문MS "윈도XP 지원 1년뒤 종료…OS 업그레이드 해야"

마이크로소프트(MS)의 운영체제(OS) 윈도XP에 대한 업데이트, 패치 제공 등 서비스 및 기술 지원이 1년 뒤 종료된다.

한국MS는 8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본사에서 미디어 브리핑을 열어 내년 4월 8일을 기점으로 윈도XP에 대한 지원을 전 세계적으로 동시 종료한다고 발표했다.

따라서 윈도XP에 대한 추가 업데이트나 최신 드라이버 지원, 온라인 기술 지원은 물론 추가로 나타나는 취약성에 대한 보안 패치 제공이 더이상 이뤄지지 않는다.

한국MS는 "전자상거래, 금융서비스 등 민감하고 중요한 서비스가 인터넷으로 이뤄지는 오늘날의 환경에서 2001년 출시된 윈도XP로 안전한 플랫폼을 제공하는데 한계가 있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MS는 윈도 제품에 대해 기본적으로 5년간의 일반 소비자 지원기간을 두며 이후 기업 고객에 한정해 5년을 더 지원하는 정책을 시행한다. 그러나 윈도XP만 예외적으로 일반 소비자까지 포함해 12년째 연장 지원을 시행했다.

한국MS는 연장 지원이 완전히 종료되면 보안 위협에 노출될 가능성이 크다며 종료 기한 전에 상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것을 권했다.

이에 따라 윈도XP 지원 종료를 앞두고 윈도 상위 버전으로 갈아타려는 수요가 급증할 전망이다.

국내 윈도XP 이용 비율은 전세계 평균을 웃돌기 때문에 국내 이용자들의 교체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IT시장조사업체인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지난 3월 기준으로 국내에서 사용하는 컴퓨터 가운데 1천490만대(32.9%)가 윈도XP를 기반으로 한다. 이는 전 세계 평균 23.4%를 크게 상회하는 수준이다.